◈ 그래픽의 분류
컴퓨터 그래픽은 비트맵 방식과 벡터 방식이 있습니다.
비트맵방식은 말 그대로 비트의 점(픽셀)단위로 그림을 그리는 것이죠.
포토샵등의 프로그램으로 사진등을 확대해 보면 이미지들이 점들로
구성되어있는 것을 볼수 있을 것입니다.
비트맵방식의 프로그램들은 포토샵, 페인트샵 및 사진 편집 프로그램들이
있으며, 파일 포멧방식은 jpg, gif, bmp 등이 있답니다.그렇다면 벡터방식은 ???
수치의 계산에 의해서 이미지가 만들어 집니다.
따라서 파일의 용량이 작습니다.
플래시에선 이런 벡터방식의 이미지를 사용, 용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스트리밍이 가능한 것이죠.
벡터방식의 프로그램은 일러스트, 코렐드로우, 프리헨드, 스트림라인등이 있다.
플래시에 활용할수 있는 벡터프로그램은?
3D를 보여주는 벡터3D,스위시, 플렉스 등이 있으며.
파일 포멧방식은 ai, eps, crd, dxf등이 있답니다. 앞으로 플래시를 접하려땐 이 벡터방식의 프로그램들을 많이 사용해보면
유용할 것이다. ◈ CMYK 와 RGB 의 차이점 CMYK- 색료(물감, 잉크 등)에 의한 색.
( Cyan, Magenta, Yellow, Key Color-Black )
출력쪽에서는 이를 4도라고 합니다.
이것은 4가지의 색을 혼합하여 색깔을 만드는데 RGB에 비해 탁한색이 나타납니다.
일러스트나 코렐드로우등 출력용 프로그램들은 CMYK색상이 기본으로 되어있습니다.

RGB - 빛에 의한 색
( Red, Green, Blue )
즉, 모니터나, TV등 빛에 의해 뿌려지는 색상입니다.
일반 그래픽 프로그램들은. 보통 RGB색상이 기본으로 잡혀져 있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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