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drchoi.or.kr/1020

얼마전 Google 에서 구글노트 서비스를 중단한다고 발표했습니다. 기존 사용자들은 이상없이 사용이 가능하지만 업그레이도도 안되고 중단된 웹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수는 없습니다. 구글노트에 많은 웹서핑 자료들을 스크랩하는 저 같은 유저에게  구글노트에 저장된 내용을 일일히 복사 붙이기로 다른 곳으로 옮기기는 거의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에버노트(Evernote)는 온라인 노트와 컴퓨터용 프로그램을 함께 제공하며, 검색기능, 싱크기능, 필기인식등 온라인 노트 서비스 중에서는 가장 강력한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브라우저용 스크랩 도구들도 함께 제공하기 때문에  단순한 노트 기능 이외에도 웹스크랩 도구로는 최고라 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의 경우 무료사용은 월40mb로 용량제한이 있지만 일반 노트, 웹 스크랩 용량으로는 전혀 부족함이 없습니다.

에버노트 (evernote)- 최고의 만능 데스크탑 노트 :: DRCHOI BLOG

만능 노트 에버노트 (Evernote) 공개 베타 전환(초대장 없이 가입 가능) :: DRCHOI BLOG

에버노트가 구글노트 서비스 중단에 맞추어 구글노트를 에버노트로 손쉽게 옮길 수 있도록 새로운 웹페이지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Import Google Notebook


구글노트 하단 좌측을 보면 ‘인쇄,공유,내보내기'버튼이 있습니다. 이중에서 내보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새로운 화면에서 Atom 문서로 노트를 저장하기를 클릭하면 노트가 Atom 문서로 내컴퓨터에 저장됩니다. 이 파일을 Import Google Notebook 에서 올려주면 됩니다.


참고로 국내에는 거의 사용자가 없는 것으로 알고 있지만 zoho notebook 에서도 구글노트 임포트를 지원합니다.


by Anna 안나 2009. 2. 27. 22: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