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choboweb.com/454

마우스 제스쳐 사용하기 이후로 오랜만에 올리는 구글 크롬 팁이네요.

크롬 관련 팁이 생각외로 적은것 같아, 이리저리 찾아다니며 모았는데.. 그렇게 감동을 줄만한 팁은 안보이는것 같습니다.. –_-;

아무쪼록 하나라도 원하는 내용을 발견하시면 좋겠습니다.



웹사이트 광고 차단하기

프락시 서비스인 Privoxy를 사용해 파이어폭스의 애드블락 플러스 확장기능 처럼 광고를 차단하는 방법입니다. Privoxy의 경우 로컬에 설치되어 동작하기 때문에 다른 프락시 서비스처럼 인터넷 속도를 희생할 일이 없고, 프락시 주소만 바꿔주면 여러 브라우저에 동시 적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활용도도 높습니다.

일단 Privoxy를 설치하고 실행한후 크롬의 옵션 – 고급설정 – 프락시 설정 변경으로 들어가, Connections 탭에서  Lan Settings를 클릭합니다. 여기서 Use a proxy server for your LAN을 체크하고, Address에는 127.0.0.1을 입력하고 Port에는 8118을 넣습니다. 만약 아래에 있느 Bypass proxy 옵션이 체크되어 있으면 체크를 꺼줍니다. 이제 크롬을 다시 시작하면 광고 차단이 적용됩니다.

애드센스 같은 웬만한 외국광고는 거의 완벽히 차단되고, 아래처럼 네이버 같은 경우는 차단되었다는 메시지를 표시하네요. 이밖에 hosts 파일을 편집하는 방법도 괜찮은것 같습니다.

2008-09-22_020939



검색주소창 (Omnibox)의 주소 추천 갯수 늘리기

기본적으로 5개의 추천이 나오는 검색주소창의 주소 추천을 늘리고 싶으시면  아래 커맨드라인 스위치를 추가하고 구글 크롬을 실행하면 됩니다.

-omnibox-popup-count=숫자

2008-09-21_220108


이밖에 아래의 스위치도 알아두면 좋을것 같네요.

-start –maximized : 크롬을 항상 최대창으로 시작

-no-sandbox : 모든 웹페이지가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을때 해결책

-single-process : 탭별로 프로세스를 구분하지 않고 싱글 프로세스로 실행합니다.

이미지, 자바, 자바스크립트, 플러그인, 팝업 블락 금지
-disable-images
-disable-java
-disable-javascript
-disable-plugins
-disable-popup-blocking



RSS 주소 자동발견 & 미리보기

완벽하지는 않아도 크롬에 없어서 아쉬운 기능인 RSS 미리보기를 대체하는 북마클릿입니다.

http://feeds.ramisp.org/ 로 이동한후 Auto-Detect RSS를 북마크바로 드래그합니다.

이제 RSS 미리보기를 원하는 웹페이지에서 이 북마클릿을 클릭하면 RSS 주소를 자동으로 발견하면서 미리보기가 가능해지고, 몇가지 RSS 서비스를 통해 피드를 구독 할 수 있습니다.

2008-09-22_011211



그리즈몽키 스크립트 사용하기 (1)

 Greasemetal을 사용하면 오페라/사파리와 호환되는 그리즈몽키 스크립트를 구글 크롬에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일단 Greasemetal을 설치하고 구글 크롬을 닫은후에, userscripts.org의 원하는 스크립트에서 Install this script 버튼을 눌러 내문서 폴더의 userjs 폴더안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Greasemetal을 실행시켜 구글 크롬을 같이 시작하면 됩니다.

2008-09-21_215051



그리즈몽키 스크립트 사용하기 (2)

매번 브라우저를 열고 닫는게 불편하고, 원할때만 불러와서 쓰고싶다면 이 방법이 편할수도 있습니다.

먼저 요기 Monkey 북마클릿을 북마크바로 드래그하고, 원하는 스크립트가 있는 userscripts.org 페이지에서 이 북마클릿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Install 버튼이 드래그 가능한 북마클릿으로 바뀌는데, 이걸 다시 북마크바로 드래그해서 추가하고, 원하는 웹사이트나 기능이 필요할때만 클릭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2008-09-21_215420



테마 바꾸기

XChrome 테마 매니저를 사용하면 구글 크롬에 테마를 적용 할 수 있는데요. 이전의 방식처럼 default.dll 파일을 움직이거나 덮어쓸 필요 없이 테마의 미리보기도 가능하고 관리 자체가 상당히 직관적입니다. 다양한 테마 다운로드ChromeSpot 또는 Chrome Valley에서 받으시면 되구요.

다만 Xchrome의 경우 아직 베타 상태라 여러가지 버그때문에 다양한 상황에서 동작을 안하는 경우가 많으니, 이럴 경우에는 수동으로 바꿔주셔야 하는데요.

다운로드한 .dll 테마 파일을 default.dll로 이름을 바꾼후에, 아래 경로에 있는 default.dll에 덮어씌우면 됩니다.

XP :  C:\Documents and Settings\유저이름\Local Settings\Application Data\Google\Chrome\Application\크롬 버전\Themes

비스타 : C:\Users\유저이름\AppData\Local\Google\Chrome\Application\크롬버전\Themes

그리고 테마 만들기에 관심있는 분은 Chromium Theme Creator를 참조하세요.

Release5 



다중 프로필 생성 & 백업

Google Chrome Backup을 이용하면 파이어폭스처럼 다중 프로필을 생성해 즐겨찾기, 히스토리, 설정값 등을 각각 다르게 유지 할 수 있습니다. 설치가 필요 없고 실행파일 하나로만 구성되어 있으며, 새로운 프로필 만들기와 기존 프로필의 백업/복구/실행/삭제가 가능합니다.

2008-09-20_130916



개발자용 최신 버전 내려받기

Google Chrome Channel Chooser를 이용해 Dev를 선택하면 개발자용 채널에 올라오는 최신 버전을 내려받을수 있습니다. 실질적인 크롬 업데이트는 “Google 크롬 정보” 메뉴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안정성은 보장 못하지만 버그 수정이나 기능 추가 등을 조금이라도 빨리 맛보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2008-09-22_042104 

2008-09-22_042337



고유  ID 제거하기

UnChrome은 크롬을 설치할때 따라오는 고유 ID를 제거해, 구글이 브라우저 사용자를 추적하지 못하도록 만듭니다. 크롬 사용에는 아무 지장이 없으며, 비슷한 프로그램으로 Chrome Privacy Guard도 있네요.

unchrome-small



파이어폭스의 페이지를 구글 크롬에서 열기

파이어폭스의 IE View Lite에 기반해서 만든 확장기능이네요. 파이어폭스를 메인브라우저로 사용하면서 가끔씩 크롬으로 보고싶을때 사용하면 좋겠습니다.

open-in-chrome



나만의 단축키 만들기

구글 크롬의 기본 단축키로 만족하지 못하신다면 나만의 단축키를 Autohotkey를 이용해 만들어 보세요.

먼저 Autohotkey를 다운로드해서 설치하고,  How To Tuts의 첫번째에 있는 단축키 스크립트를 메모장에 복사해서 .ahk 파일로 저장합니다. 이 ahk 파일을 더블클릭해서 실행한후 다음 단축키를 이용하거나 임의로 소스를 편집해 사용 할 수 있습니다.

  • 윈도우키+a 또는 F1 : 이전탭으로 전환
  • 윈도우키+s 또는 F2 : 다음탭으로 전환
  • 윈도우키+z : 뒤로가기
  • 윈도우키+x : 앞으로가기
  • 윈도우키+c 또는 F4 : 현재탭 닫기
  • 윈도우키+v : 주소를 붙여넣고 바로가기
  • 윈도우키+Alt+v : 새텝에서 붙여넣고 바로가기
  • F12 : 마지막 닫은탭 다시 열기
  • CapsLock키 : 크롬으로 전환해서 새탭 열기 (크롬이 실행중이 아닐때는 먼저 크롬을 실행합니다.)

이밖에 How To Tuts 페이지에 있는 2번 스크립트도 쓸만한데요. 탭바 위에서 마우스휠로 이전탭과 다음탭 이동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2008-09-22_013531



유용한 북마클릿

구글 크롬은 현재로서는 확장기능이 없기때문에 아무래도 북마클릿이 유용하게 사용되는데요. 예전에 제가 소개했던 북마클릿구글 크롬에서 잘 작동하고, 아래는 몇가지 추가한 북마클릿입니다.

Adblock+ : 애드블록 플러스 북마클릿인데요.. 진짜 광고가 심한 사이트에서 수동으로 제거하고 싶을때나 사용하면 좋을듯.. ;;

Right Click : 마우스 우클릭 금지를 풀어줍니다.

2GetFLV : 유튜브, 엠엔캐스트, 다음 TV팟 등의 동영상 저장하기

Bit.ly : 긴 URL 짦게 줄이기

TwitterKeys : 특수문자 넣기. 원하는 특수문자를 더블클릭하고 Ctrl+C로 복사후 붙여넣으면 됩니다.

Google Pagerank : 구글 페이지랭크 체크하기



이밖에 구글 크롬의 작지만 쓸만한 팁입니다.


주소 붙여넣고 바로가기 : 검색주소창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면 주소를 붙여넣고 바로가는 옵션이 있습니다.

2008-09-22_032924 


북마크바에 파비콘만 표시하기 : 북마크 수정을 누르고 이름을 입력하지 않으면 파비콘만 표시해 공간을 절약 할 수 있습니다.. ^^;

2008-09-22_041332


웹사이트에 동시 로그인하기

크롬에서 시크릿 창을 띄우면 쿠키가 저장되지 않기때문에 하나의 웹사이트에 멀티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google-chrome-two-google-accounts


단축키 Ctrl+V와 Ctrl+Shift+V

리치 포맷팅을 지원하는 스프링노트 등의 에디터에서 Ctrl+V를 누르면 서식을 유지한채 붙여넣기가 되고, Ctrl+Shift+V를 누르면 텍스트만 붙여넣습니다.

2008-09-22_044135



마지막으로 다른 블로거님들의 구글 크롬 관련 팁입니다.

구글 크롬(chrome) 하드 읽는 현상 없애는 방법 (by Krang님)

크롬 설치후 나타나는 GoogleUpdate 프로세스 죽이기 (by yello님)


그럼.. ^^;


by Anna 안나 2009. 2. 28. 22: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