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수란? ; 의미 없는 Data에 의미를 부여하여 연산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해주는 공간 FLASH MX 2004 에서는 변수를 사용하려면 문자를 쓸건지 숫자를 쓸건지 정의하고 사용해야! var 변수명 : 데이타 타입(선언) = Data(초기값); var Point : Number = 0; "point라는 변수를 초기화하고 숫자이며 초기값은 0이다" 데이타 타입: 숫자(Number), 문자열(String), 불린(Boolean), 오브젝트(Object)등이 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ex)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Number: -2, -1, 0, 1, 2, 12.0, 2e5() ... String: "011-111-1111", '12', "flash5", "문자"... Boolean: true, false Object: ["hello", 2, true], {x:234, y:456}, new Object() ...임의의 내장 데이터나 사용자 정의 데이 터를 저장할 수 있는 데이터형, 배열(Array)오브젝트나 Data, sound 등의 모든 오브젝트 저장 가능 MovieClip: 플래시 무비에서 애니메이션을 재생할 수 잇는 심벌로서 그래픽요소를 참조하는 유일 한 데이터 형 Function(함수): 내장함수 또는 사용자 정의 함수의 값을 변수에 저장 가능 ---------------------------------------------------------------------------------------- i=20; -> MX방식 var i:Number=20; -> MX 2004 방식 변수의 이름은 영문자, 숫자, 언더스코어(_) 등을 이용해서 지정, 특수문자, 기호, 하이픈(-) 등은 사용할 수 없당! $만은 사용 가능하나 PHP와 혼동될 수 있으므로 지양 공백 불가! 대소문자 구분 않으나 프로그래밍과의 혼돈 예방상 모두 소문자 쓰기 지향 플래시 액션스크립트 내부에서 미리 약속된 키워드는 변수 지정 불가!


※ Dynamic Text와 Input Text는 그 자체로 변수(var)화된 것! (기본적 타입이 String)


●수동 데이터 형 변환 수동 데이터형 변환 종류 이용 방법 및 목적 설명 문자열로 변환 String() 함수 이용 String(a); //a를 문자열 "a"로 변환
String(10); //숫자 10을 문자열 "50"로 변환 빈 문자열과의 결합 이용 a + "" ; //a의 값을 문자열로 변환
10 + "" ; //숫자 10을 문자열 "50"으로 변환 toStrong() 함수 이용
->
숫자를 문자열로 변환시, 수의 진법을 지정 가능(16진수, 10진수, 8진수, 2진수의 값을 문자로 변환 가능) a.toString(); //변수a의 문자열 값을 구할 수 있다
(10).toString(); //숫자 100을 문자열 "100"으로 변환 숫자로 변환 Number()함수 이용...가장 많이 이용 Number(a); //변수 a의 값을 숫자로 변환
Number("10"); //문자열 "10"을 숫자 10으로 변환
Number('Flash mx 2004"); //"Flash mx 2004"라는 숫자로 변환될 값이 없으므로 NaN(Not a Number)이라는 값 지니게 됨 숫자 0을 빼서 변환 a -0 //변수 a의 값을 숫자로 변환
"10" -0 //문자열 "10"을 숫자 10으로 변환
"Flash mx 2004" -0 //NaN ParseInt() 와 ParseFloat() 함수 이용
->
숫자와 문자를 포함하고 있는 문자열을 숫자로 변환 ParseInt() : 주어진 문자열의 첫 번째 문자가 숫자일 때 그 문자열에 있는 첫 번째 정수 추출

ParseInt("10a") //숫자 10 추출
ParseInt("2.5a") //숫자 2 추출
ParseInt(" 2a") //공백은 제외되고 숫자 2 추출
ParseInt("Flash 5.0 ") //첫째 문자가 숫자가 아니므로 NaN
ParseInt("2002 worldcup ") //숫자 2002 추출 ParseFloat() : 주어진 문자열의 첫째 문자가 숫자일 때 그 문자열에 있는 첫 번째 부동소수점 수를 뽑아냄

ParseFloat("2.5a") //숫자 2.5 추출
ParseInt(" 1.2a") //숫자 1.2 추출
ParseInt("Flash 5.0 ") //NaN
ParseInt("2002 worldcup ") //숫자 2002 추출 불린(Boolean)형으로 변환

;참(true), 거짓(false)의 부린값으로 입력된 데이터나 변수를 나타낼 때 사용 Boolean() 함수 이용
->
입력된 데이터나 변수의 값이 숫자형으로 변환될 수 있는지의 여부에 따라 결정 Boolean(a) //a를 불린 형으로 변환
Boolean(10) //10이라는 숫자값이 있기에 true를 리턴
Boolean("10") //문자열 "10"은 숫자 10으로 표현될 수 없기에 true를 리턴
Boolean("Flash") //문자열 <대략적인 내용 참조> 영진닷컴의 flash mx 액션스크립트 30일 완성 + 부분 수정 + 첨가 출처: http://blog.naver.com/misocg/48167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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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참고 > text = "가나다";
aaa = "마바사";
bbb = 100;
ccc = 4;
trace(text + aaa); //가나다마바사
trace (bbb + ccc); //104 (숫자)
trace ("숫자" + bbb + ccc); //숫자1004 (문자 + 숫자 = 문자)
trace(bbb.toString() + ccc.toString()); //1004 (숫자 -> 문자로 변환)
by Anna 안나 2009. 1. 2. 12: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