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Stage.scaleMode = "noScale";
Stage.align = "TL";
Stage.showMenu = false; myListener = new Object();
myListener.onResize = function() {
bg.bg_mc._y += 0.2*(0-bg.bg_mc._y);
bg.bg_mc._x += 0.2*(0-bg.bg_mc._x);
bg.bg_mc._width += 0.2*(Stage.width-bg.bg_mc._width);
bg.bg_mc._height += 0.2*(Stage.height-bg.bg_mc._height);
};
myListener.onResize();
Stage.addListener(myListener); 이렇게 사용하는것이 리스너를 사용하는 겁니다. 이렇게 하면 좋은것이 onEnterFrame를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는 겁니다. noScale을 한다고 해서...무조건 풀스크린이 되는게 아닙니다. 플래시는 이벤트동작형 프로그램으로 제일 처음에 실행될때는 스테이지크기는 플래시가 처음 제작될때의 크기를 변수로 가지고 계산합니다. 즉 스테이지크기가 변했다는 이벤트가 발생하지 않는다면....처음 크기그대로 가다가.. 스테이지크기가 변하게 되면 그때서야....제대로 동작하게 되는거죠... 하지만...제가 적은 리스너의 경우에도.. 제일아래 2번째 줄을 삭제시키면 똑같은 현상이 발생합니다. 그래시 일부서 이벤트리스너를 등록하고 다시 한번 강제로 실행시켜줘서... 시작할때부터 풀스크린으로 만드는겁니다.
Stage.align = "TL";
Stage.showMenu = false; myListener = new Object();
myListener.onResize = function() {
bg.bg_mc._y += 0.2*(0-bg.bg_mc._y);
bg.bg_mc._x += 0.2*(0-bg.bg_mc._x);
bg.bg_mc._width += 0.2*(Stage.width-bg.bg_mc._width);
bg.bg_mc._height += 0.2*(Stage.height-bg.bg_mc._height);
};
myListener.onResize();
Stage.addListener(myListener); 이렇게 사용하는것이 리스너를 사용하는 겁니다. 이렇게 하면 좋은것이 onEnterFrame를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는 겁니다. noScale을 한다고 해서...무조건 풀스크린이 되는게 아닙니다. 플래시는 이벤트동작형 프로그램으로 제일 처음에 실행될때는 스테이지크기는 플래시가 처음 제작될때의 크기를 변수로 가지고 계산합니다. 즉 스테이지크기가 변했다는 이벤트가 발생하지 않는다면....처음 크기그대로 가다가.. 스테이지크기가 변하게 되면 그때서야....제대로 동작하게 되는거죠... 하지만...제가 적은 리스너의 경우에도.. 제일아래 2번째 줄을 삭제시키면 똑같은 현상이 발생합니다. 그래시 일부서 이벤트리스너를 등록하고 다시 한번 강제로 실행시켜줘서... 시작할때부터 풀스크린으로 만드는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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