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3학생인데요 변성이같은데요 음이 높게 안올라가요 ( 노래방 거의 맨날감 ) 복식호흡하는법이 몸을 가만히 놔두고 숨을 들위쉴때는 배가 튀어나오게 , 내쉴때 천천히 하면서 배가 들어가게 하는게 맞나요? 틀리다면 확실하게 하는법좀가르쳐주세요 그리고 노래하면서 복식호흡을 어떠케 하나요.. -.-.. 이 질문은상당히 애메한데 그냥 노래 하면서 숨을 들이마쉴때 배가 튀어나오게 들이마쉬면 돼나요? 그리고 노래하면서 목에 힘빼는방법좀 자세히 가르쳐주세요 제가 어려서부터 노래를 부를때 주위 사람들이 목에서 음을낸다고 하거든요.. 그리고 좀만 무리를 하면 목이 많이 상해요.. 요즘에는 좀 더하지만 목에 힘빼서 노래 불르면 고음도 가치 돼나요? 가르쳐주세요~~!! ----------------------------------------- 질문 . 복식호흡 방법이 제가 아는방법이 맞는지 . 노래를 복식호흡으로 하라는데 어떻게 하는지.. . 목에 힘빼서 노래 하기 ( 배에서 소리를내기? , 코 쪽에서 소리 내기 )


우선 첫번째 질문.. 님이 말하는 복식 호흡은 그게 맞구요..ㅎㅎ 노래를 복식으로 하란 말은 숨을 가슴으로 모으지 말고 배로 모으란 소리 입니다 그냥 할려고 자꾸 애 쓰지 마시구 편안하게 하면 자신도 모르게 됩니다..ㅋㅋ 그리고 숨을 빨리 들이마쉬고 내뱉는 연습을 하시면 되는데 이때 어깨가 들썩거리면 안되구요 목에 힘을 빼서 노래를 하란것은 목에 힘을 주고 노래를 부르다가 높은음을 하시게 되면 목소리의 파멸을 가져올수 있어요..ㅋ.ㅋ 그리고 목에 힘을 주거나 높은음을 한다고 목을 뒤로 젖히시는 분이 있으신데 그러는 것은 잘못된거구요 목을 뒤로 젖히시면 목의 성대가 열리지 않아 목이 금방 쉬거나 다시는 높은음을 낼수 없는 목소리를 가져올수 있어요 ㅎㅎ 그리고 가슴에서 소리를 낸다는 말은 있구요..ㅎㅎ 배에서 소리를 내라는 것은 그냥 님이 목 으로 노래를 하지 마시구요 ..ㅋ 배에서 소리를 끄집어 당기듯이 내뱉는 것을 배에서 소리를 낸다고 합니다..ㅎㅎㅎ (의외로 해보시면 간단해요...ㅋㅋ) 마지막 코쪽에서 소리를 낸다고 하시는데 이걸 비성 이라고 합니다..ㅎㅎ 비성은 그냥 단지 목소리 톤을 높게 해준다는 것밖에는 없지 비성으로 높은음을 내는건 아닙니다.ㅎ.ㅎ 비성을 쓰는 대표적인 가수가 KCM 이구요 ㅋㅋ 저는 개인적으로 비성보다는 머리에서 울려서 소리를 내는 두성을 추천하구요...ㅋ 발성법과 단점,그리고 기타사항을 적어 놨습니다..ㅎㅎ 단 점 : 1 : 고음역 상태에서 바로 흉성으로 가는단계가 힘들다는겁니다. 2 : 옆에서 마크해주는 코치가 없을경우 정확한 발성을 못하여 심한경우 목에 심한무리를 줄수있고 정확한 발성을 하기위한 상태로 다시돌리기가 힘듭니다 . (혼자 두성을 하실때는 ※절대!! 무리하시면 안되요!) 발성법 : 제일 각광받는 연습법은 예 ~ 이 ~ 아 입니다 . 제가 배울당시는 예~워~ 였는데요. 그당시는 이~아 를 워로 한번에 하는데요 이럴경우 초보자인경우 하기가 힘듭니다. 그럼 발성법은 1. 예~ (2~3초) 최대한 뒤로 당겨주는 느낌으로 발성한다 . 2. 이~ (2~3초)(제일 중요한 위치) 그당겨준 음을 코쪽으로 강하게 ?리듯 올린다. 3. 아~ (3초간 끌며 성대바이브를 해준다) 이~ 음을 뒤로 당기면서 올려준다!! ( 여기서 중요한건 이 ~ 발음할? 혀모양은 뒤로 댕겨주면서 혀의 가운데부분이 위로 올라가있어야 합니다 . 혀 위치가 제일중요하구요. 아~ 하실?는 당기면서 미간쪽으로 올려주시면됩니다 . 기타 사항 : 비성 을 고음으로 착각 하시는분들이있는데요. 비성은 고음이아니라 단지 음의 톤을 높여주는 것뿐입니다. 무슨 말인가하면 . 비성은 육성에서 비강으로 톤을올려주는거구요 두성인경우 육성이아닌음으로 불르는데요. 바로 두성이죠 . . ;; 이게 고음입니다 ^^>;; 이렇게 연습하세요..ㅎㅎㅎ 좋은 답변 ?기를^^ ㅎㅎ

'개인 > vocal'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음치를 벗어나 절대음감으로 거듭나보자  (2) 2009.02.28
목에 힘빼기 (다음1)  (0) 2008.11.27
복식호흡,고음목소리,음역대 질문  (0) 2008.11.09
복식호흡  (0) 2008.11.09
by Anna 안나 2008. 11. 27. 00:05